Home > 서비스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샤본다마 코리아(주)가 운영하는 샤본다마 쇼핑몰(이하 "샤본다마" 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샤본다마란 샤본다마 코리아(주)가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샤본다마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샤본다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샤본다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샤본다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샤본다마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샤본다마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샤본다마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샤본다마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샤본다마는 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샤본다마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샤본다마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샤본다마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샤본다마가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샤본다마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①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③기타 샤본다마가 정하는 업무
2)샤본다마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단, 샤본다마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샤본다마가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샤본다마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샤본다마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샤본다마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샤본다마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샤본다마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샤본다마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샤본다마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샤본다마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샤본다마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만 14세 미만인 자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샤본다마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샤본다마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샤본다마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샤본다마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샤본다마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샤본다마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용역 등의 대금, 기타 샤본다마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다른 사람의 샤본다마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샤본다마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샤본다마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 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샤본다마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샤본다마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샤본다마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샤본다마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샤본다마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샤본다마 이용자는 샤본다마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인터넷 상에서 구매신청하는 방법
①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③결제방법의 선택
④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전화로 구매신청하는 방법

제10조 (계약의 성립)
1)샤본다마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19세 미만의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샤본다마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샤본다마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①계좌이체
②신용카드결제
③온라인무통장입금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샤본다마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샤본다마는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국내배송)
1)배송 소요기간은 주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각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택배(주문일, 공휴일 제외): 1~2일이 소요. 단, 제주도 및 섬지방→3~4일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다만, 대금지급을 무통장 입금방식에 의하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로부터 기산합니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구매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상품대금 및 용역의 대가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 대금 또는 용역대가의 환불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한 샤본다마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1조 (해외 배송)
1)해외에서 주문하여 국내에 배송하는 경우에는 국내 배송에 준합니다.
2)해외로 배송하는 경우에는 그 배송료는 이용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샤본다마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 부터 3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샤본다마는 배송된 상품일지라도 상품을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샤본다마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배송된 상품을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③상품이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15조 (개인정보보호)
샤본다마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회원가입 또는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준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이행합니다.

제16조 (몰의 의무)
1)샤본다마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샤본다마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샤본다마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샤본다마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샤본다마에 통보하고 샤본다마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샤본다마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샤본다마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샤본다마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샤본다마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⑥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시하는 행위
⑦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샤본다마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샤본다마가 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샤본다마는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자의 승낙없이 샤본다마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샤본다마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샤본다마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샤본다마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샤본다마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샤본다마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분쟁해결)
1)샤본다마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샤본다마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샤본다마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샤본다마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2)샤본다마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특별규정 *

* 제1조 (약관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2조 (해외에서의 대금결제)
해외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샤본다마가 승인하는 신용카드로 대금 결제하여야 합니다.

* 제3조 (연체)
1)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에 대한 신용카드 결제가 연체되는 경우, 이용자가 지정하는 신용카드회사의 약관이 적용되며, 신용카드회사로부터 샤본다마에 카드가 무효 또는 판매부인의 통지가 있는 경우 샤본다마는 즉시 이용자의 샤본다마 이용을 일단 정지하고(ID 및 비밀번호 사용정지), 이용자에 대해 익월부터 대금결제 방법의 변경여부에 대한 확인연락을 합니다.
2)신용카드 회원이 샤본다마에 제출한 연락처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또는 지정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샤본다마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 자격상실 처리를 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샤본다마 코리아(주)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금합니다.